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르투갈 리스본 소개, 즐길거리, 총평

by 키모비 2024. 5. 21.
반응형

포르투갈 리스본 소개

활기차고 매혹적인 포르투갈의 수도인 리스본은 로마 제국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가진 유럽의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입니다. 타구스 강을 따라 자리잡고 대서양과 가까운 리스본은 여행자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면서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도시입니다. 그 도시의 상징적인 빨간 타일의 지붕, 역사적인 트램, 그리고 놀라운 해안 경관은 매력적이면서도 독특한 그림 같은 풍경을 만듭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은 리스본의 중심부를 파고들 것이며, 반드시 봐야 할 명소를 강조하고 이 도시가 왜 여행 버킷리스트의 맨 위에 있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즐길거리

알파마 지역은 중세 역사의 매력과 성격을 간직한 리스본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입니다. 좁고 구불구불한 도로를 돌아다니며, 사람들은 창문 밖으로 빨래를 널고 있는 지역 주민들부터 작은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잊혀지지 않는 파도 음악의 소리에 이르기까지 일상 생활의 풍경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알파마는 이 거대한 도시의 풍부한 예술 유산에 대한 관심을 제공하면서 리스본의 영혼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알파마의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는 상 호르헤 성(Castelo de So Jorge)입니다. 언덕 꼭대기에 자리 잡은 이 주요 요새는 리스본과 타구스 강의 전경을 제공합니다. 성을 탐험하면서, 방문객들은 고고학 갤러리와 잘 보존된 성채가 과거로 여행을 제공하면서 포르투갈의 역사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고대 성벽을 따라 걸으면서, 한 세기 동안 이 요새의 전략적 중요성을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알파마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활기찬 파도 문화입니다. 우울한 싸움과 영혼이 가득한 가사가 특징인 전통 포르투갈 음악 신장인 파도는 원래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알파마의 다재다능한 작은 카페와 바는 친밀하고 감성적인 음악적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라이브 파도 공연을 주최합니다. 파도는 단순한 음악 이상으로 포르투갈의 정체성과 역사의 본질을 포착하는 깊이 내재된 예술적 표현입니다.

 

리스본 중심부의 서쪽에 위치한 벨렘은 역사가 깊고 포르투갈의 발견시대 기념물들로 가득 찬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벨렘 타워 (토레 데 벨렘)와 제로니모스 수도원 (모스테이루 도스 제로니모스)을 포함한 도시의 가장 상징적인 랜드마크 중 일부의 본거지입니다. 두 곳 모두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이며 포르투갈 탐험과 해양의 황금기를 상징합니다. 16세기에 지어진 벨렘 타워는 요새와 리스본의 의식적인 관문 역할을 했습니다. 화려하고 복잡한 세부 사항으로 특징지어지는 독특한 마누엘라인 건축 양식은 이것을 탐험하기에 매력적인 장소로 만듭니다. 타워 안에서, 여러분은 포르투갈의 풍부한 해양 역사를 발견할 수 있고 타구스 강과 대서양이 만나는 꼭대기에서 숨막히는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근처에, 제로니모스 수도원은 발견 시대 동안 포르투갈의 부와 권력의 증거로 서 있습니다. 멋진 고딕과 마누엘라인 건축이 있는 이 멋진 수도원은 유명한 탐험가 바스코 다 가마의 무덤을 수용합니다. 회랑과 교회를 걸으면서, 방문객들은 포르투갈이 세계적인 선도적인 국가였던 시기로 이동됩니다. 수도원의 복잡한 조각들과 웅장함은 그 시대의 화려함과 포르투갈 역사에 대한 해양 탐험의 중요성을 반영합니다.

 

리스본의 도심지인 바이사는 그 도시의 상업적이고 문화적인 중심지입니다. 폼발 후작에 의한 파괴적인 1755년 지진 이후 재건된 이 지역은 넓고 곧은 거리와 거대한 광장으로 유명합니다. 북적거리는 로시오 광장(Praça do Rossio)과 우아한 Praça do Comércio는 여러분이 그 도시의 활기찬 삶을 경험할 수 있는 이 지역의 중심지입니다. 바이사는 쇼핑, 식사, 리스본의 활기찬 분위기를 흠뻑 적시기에 완벽합니다. 반면에 바이로 알토는 그것의 야간 생활과 보헤미안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낮 동안, 그곳은 좁고 조약돌이 있는 거리들과 다채로운 건물들이 있는 조용한 동네입니다. 그러나 밤이 지면서, 바이로 알토는 이른 시간까지 문을 여는 술집, 식당, 그리고 클럽들과 함께 활기차게 나타납니다. 루아 다 아탈리아와 루아 다 로사는 다양한 즐길 거리 옵션을 제공하는 특히 인기 있는 거리입니다. 조용한 음료를 찾든, 라이브 음악을 찾든, 활기찬 파티를 찾든, 바이로 알토는 제공 할 것이 있습니다. 리스본의 중심부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명소 중 하나는 산타 저스타 리프트(Elevador de Santa Justa)입니다. 이 독특한 철제 엘리베이터는 바이사의 낮은 거리와 높은 라르고 도 카르모를 연결하여 도시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구스타브 에펠의 견습생에 의해 설계된 리프트는 건축적인 경이로움과 리스본의 사랑 받는 상징입니다. 꼭대기에서, 전망 플랫폼은 도시의 옥상, 타구스 강, 그리고 아래의 북적거리는 거리의 전경을 제공합니다.

총평

리스본은 역사와 현대가 매끄럽게 어우러져 모든 사람들을 위한 무언가로 매혹적인 목적지를 만들어내는 도시입니다. 파도의 소울풀한 소리에 몰입할 수 있는 알파마의 고대 거리부터 포르투갈의 발견 시대를 기념하는 벨렘의 역사적인 기념물, 바이사와 바이로 알토의 활기찬 도시의 중심지까지 리스본은 풍부한 경험의 태피스트리를 제공합니다. 독특한 매력, 친근한 현지인, 숨막히는 풍경은 리스본을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목적지로 만듭니다. 그러니 가방을 싸서 마법과 영감을 약속하는 도시 리스본을 탐험할 준비를 하세요.

반응형